인사말

man-wook.gif

재오스트리아 과학기술자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재오스트리아 과협은 1998년 창립이래 오스트리아, 또 오스트리아 주변국, 나아가 전세계 한국 과학기술자 회원 상호간의 학술교류 및 친목도모를 통한 네트워크 구성과 2세 과학도 육성, 모국의 과학 기술 및 사회 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해오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과학교실, 건강검진, 산업체견학 등의 사업을 해왔고 또 올해부터는 자체 과협행사 이외에 재 유럽과협과 공동으로 여러 좋은 행사 및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07년 9월 28일 카작스탄 알마티에서 개최된 세계한민족과학기술자공동협의회 총회에서 재오스트리아한인과학기술자 협회가 정회원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슬로바키아, 헝가리 거주 한인과학자들과도 교류를 하고 있고 나아가서는 폴란드, 체코 등에서 활동하는 한인과학기술자와의 네트워크구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외 오스트리아 내에 거주하는 2세 한인과학도 육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08년 과협 창립 10주년 기념행사를 치루었고, 그 자리에는 독일, 영국, 프랑스의 회장님과 회원들이 참석을 했습니다.

2008년 독일의 Heidelberg, 2009년 영국의 Reading에이어 2010년에는 비엔나에서 EU-Korea Conference on Science and Technology (EKC 2010)이 성공적으로 개최가 되었습니다.
재독과협, 재영과협, 재불과협과 공동으로개최된 행사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성대히 개최되었습니다. 미국, 카나다, 일본의 과협회장님들이 참석을 하셨고 멀리 우즈베키스탄에서 과학자가 참석을 했었습니다.

한국에서 개최되는 YGF행사에 과협 회원이 매년 참석을 했고 그 후 유수 한국 기관과 MOU를 체결 함으로 과협 회원들의 연구 교류가 수월해 졌습니다.

앞으로 여러모로 모국의 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 하는 과협이 되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2013년은 과협이 창립한 지 15년이 되는 해입니다. 2014년에는 EKC2014를 성공적으로 주관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재오스트리아 과학기술자협회 회장
한만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