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C2014 비엔나 개최

Print
EKC2014는 비엔나 시에서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비엔나 산하 Vienna Business Agency의 참여로 비엔나 시의 Automotive Cluster, IT Cluster, Life Science Cluster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한국과 오스트리아 유수기업들이 참가를 할 예정이다. 또한, 오스트리아의 우수한 기술을 한국에 소개하고 다양한 학술프로그램의 구성으로 한국과 오스트리아 양국 간의 기술 협력을 도모하게될 것이다. 독일, 영국, 프랑스, 오스트리아 과학기술자뿐만 아니라 스웨덴, 스위스, 네덜란드, 핀란드, 러시아회원도 참석하는 범 유럽 학술행사가 될 것이다. 또한 유럽에서 활동하는 우주항공, 재료 또 환경에너지 분과 전문가 그룹이 참여를 할 예정이다.
2014년 7월 22일은 비엔나 소재 유수 연구소와 기관을 방문 견학하는 Pre-Conference Tour가 진행이 되고, 7월 23일에는 한국산업 기술 진흥원 (KIAT)과 비엔나시의 산하기관인 Vienna Business Agency (http://www.wirtschaftsagentur.at/en/home/)가 주축이되어 Industry Forum을 진행한다. 4개의 중점 분야 (자동차, Life science, ICT, Smart Production)를 선정해 이 분야의 한국과 오스트리아 기업이 참여해 회사 및 기술을 소개하고, B2B Match Making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참여기업의 제품 전시도 계획에 있다.
EKC2014의 본 행사는 7월 24일과 25일에 개최가 되며 독일, 영국, 프랑스와 오스트리아의 학술위원 외에 네덜란드, 스위스, 스웨덴, 핀란드 또 러시아의 한인과학기술자가 학술회의 구성에 참여해 정성껏 준비한 행사가 될 것이다.
7월 25일은 비엔나 시장이 제공하는 비엔나 시청의 Festival Hall (http://www.wien.gv.at/english/cityhall/festivalhall.htm)에서의 만찬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 다양한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